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청년센터, 장석회관과 함께 '청년 자립 응원' 시동-뉴스웍스
조회
78
작성일
2025.03.28
작성자
서브관리자
첨부파일

-MC 유장석, 광주청년센터에 100만원 상당 '내 일을 담을 가방' 기부


[뉴스웍스=민문식 기자] MC 유장석이 청년 자립을 응원하기 위해 27일, 100만원 상당의 '내 일을 담을 가방'을 광주청년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자립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출발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가방은 광주청년센터를 통해 전달됐다.

이 기부는 유장석 MC가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장석회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장석회관 프로젝트'는 유 MC가 직접 요리한 음식을 나누고, 이에 동참한 이들의 후원금을 모아 자립을 앞둔 청년들에게 가방을 선물하는 활동이다. 공감한 이들의 참여가 늘며 입소문이 확산됐고, 지난해에는 120여 명의 청년에게 가방이 전달되기도 했다.

광주청년센터는 청년과 지역을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년자립준비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자립이 필요한 청년들이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태진 광주청년센터장은 "청년 자립을 응원하는 나눔을 실천해주신 유장석 MC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응원과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부받은 가방은 자립준비청년과 가족돌봄 청년 등 필요한 이들에게 우선 전달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하며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뉴스웍스(https://www.newsworks.co.kr)

연관 기사 보러가기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