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청년센터, 제4회 청년교류총회 성료
조회
141
작성일
2025.09.29
작성자
서브관리자

l 청년통합협의체 공식 발족

l 크라우드펀딩 실행 가능성 모색

 


광주청년센터는 지난 27일 라마다플라자 광주충장 라벤더홀에서 청년 참여기구와 활동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년교류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청년센터 제공

 

광주청년센터는 지난 27일 라마다플라자 광주충장 라벤더홀에서 청년 참여기구와 활동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년교류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무조정실 중앙청년지원센터 지원사업과 광주청년센터의 청년정책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년들이 목소리를 모아 지역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할 대안을 모색하고 소통의 장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프로그램은 김태진 센터장의 개회 인사와 김영문 광주 문화경제부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광주-대구 달빛청년교류 협약식 ▲청년 참여기구 교류 세션 ▲청년통합협의체 발족식 ▲네트워킹 만찬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청년들이 직접 준비한 정책 제안은 모의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평가받으며 실행 가능성과 창의성을 검증받는 자리가 됐다. 심사를 통해 우수 정책에 대해 시상도 이뤄졌다.

이번 총회에서는 지역 청년참여기구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청년통합협의체’가 공식 출범했다.

광주를 비롯해 대구 등 다른 지역 청년정책 참여자들도 참여해 정책 확산을 위한 교류와 협력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행사장에서는 각 기구의 사업 성과와 프로젝트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청년 활동가 인터뷰 콘텐츠 ‘청년잇소’가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김태진 광주청년센터장은 "청년교류총회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모아내는 출발점이자, 청년통합협의체는 더 큰 협력과 연대를 이루는 새로운 기점이 될 것"이라며 "청년정책 발전의 원동력은 결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출처 : 남도일보
기사 보러가기 : https://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4518

 

연관 기사

호남타임즈 : https://honam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7593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