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광주청년센터 수탁기관 선정-무등일보
조회
162
작성일
2023.10.31
작성자
서브관리자
첨부파일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가 민간위탁사업인 광주청년센터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29일 광주청년센터에 따르면, 최근 광주시는 광주청년센터 민간위탁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단법인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위탁기간은 2024년 12월까지다.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는 지난 24일 총회를 열고 광주청년센터장으로 구문정 전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장을 임명했다. 구 센터장은 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장으로 재직하며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시 서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청년위원회 자문위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구 센터장은 "센터장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어깨가 무겁지만, 청년들의 삶을 지지하는 지지자이자 정책 연결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는 광주청년센터 운영 정상화와 더불어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청년도전지원사업 ▲구직청년 자격증 취득지원 ▲자립준비 청년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청년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전략 수립 등 세부 운영계획 등을 재정비할 방침이다.

김상대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이사장은 "그간 청년의 사회변화 가능성을 인정하고 청년의 경제적 안정과 자유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의 가치, 지식, 기술을 적극 활용해왔다"며 "청년과 함께 광주시 청년정책 발전에 이바지해 온 결과 광주청년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 나은 청년 문화의 개발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청년 커뮤니티 확장과 더불어 사각지대 청년의 소외 없도록 협회가 적극 지지하고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출처 : 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 광주청년센터 수탁기관 선정 (mdilbo.com)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