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청년센터 – 전라남도 동부가정위탁지원센터 업무협약-전남인터넷신문
조회
129
작성일
2023.11.01
작성자
서브관리자
첨부파일

 광주청년센터(센터장 구문정)와 전라남도 동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박정숙)은 지난 25일 지역 내 자립준비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내 자립준비청년의 원만한 사회진입을 위한 업무지원 및 협조 ▲자립준비청년의 보호 종료 후 지속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적안전망 역할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위탁 종료 후 전남지역을 떠나 학업 및 취업을 위해 광주에 상경한 청년들의 모임도 진행되었다.

 

구문정 광주청년센터장은 “지역 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한 가상회사 [GT컴퍼니] 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자립준비청년에게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국무조정실 청년재단(중앙청년지원센터) 지역특화 청년 사업으로 심리/신체 강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숙 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위탁 종료 후 다른 지역으로 상경하는 청년들에 대한 관리체계가 구축되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전남 동부권에서 학업, 취업등으로 광주로 상경하는 자립지원청년에게 광주청년센터가 따스한 마음과 관심으로 품어주어 감사하다.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자립지원 청년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광주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안전망으로써,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한 마음건강상담소 뿐 아니라, 구직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