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청년센터, 제1회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 파이낸스투데이
조회
12
작성일
2024.06.25
작성자
서브관리자

 

광주청년센터(센터장 구문정)는 지난 6월 21일 남구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광주청년센터 개관 9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광주금융사회복지협회원 및 광주청년센터를 이용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 등 총 8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정진욱 동남갑 국회의원 영상축전과 황경아 남구의회 의장, 서임석 광주광역시 교육문화위원회 시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남구의회 박상길 의원, 신종혁 의원, 노소영 의원이 참석하여 청년들을 격려하고, 양부남 서구(을) 국회의원을 비롯한 고경애 서구의회 의장, 안형주 서구의원이 참석하여 청년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쁘니까 청년이다]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광주청년센터 제1회 한마음 체육대회는 ▲푸짐한 경품과 먹거리 ▲팀별 신체활동 게임 ▲끼와 개성을 뽐내는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의 다양한 청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을 통한 활력 증진과 유대감 형성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황경아 남구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청년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미소가 지어지고 든든하다"며, 청년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 2회 체육대회는 5개구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는 데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서임석 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먼저 청년들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시는 광주청년센터장님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밝히며, “청년은 누구나 실수와 실패를 할 수 있다. 다만,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조금씩 나아가다 보면 내가 바라는 꿈에 닿을 수 있다. 모두가 그 꿈에 도달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청년센터 구문정 센터장은 “광주청년센터가 9주년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광주시와 광주시의회 그리고 지역사회 선배님들과 우리 청년들의 응원과 지지 덕분이었다”고 밝히며, “청년센터 역시 청년들이 활력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정책과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으로써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청년센터는 지난 2015년 광주광역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정책을 수행하는 중간 지원조직으로 설립되어 청년정책을 홍보·연구하며 지역 청년들이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4년에는 청년기본법에 근거하여 광주광역시 청년지원센터로 지정되어 청년정책 수집 및 분류, 지역특화 청년사업 지원 등 전달 체계 전반을 총괄, 관리하며 청년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연계 및 종합 안내하고 지역 내 다양한 청년지원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강진교기자 thepazzikang@naver.com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기사본문)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