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광역시,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토닥토닥 3센터' 인기 - 퍼블릭뉴스
조회
26
작성일
2024.08.06
작성자
서브관리자

 

광주청년센터 '토닥토닥 3센터'에서 정장은 구두, 넥타이, 벨트까지 포함해 연간 최대 5회, 한 번에 최대 3박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가 구직청년들을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광주청년센터 ‘토닥토닥 3센터’는 면접 정장 대여, 프로필 사진 촬영,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루 평균 40~50명의 구직청년이 이 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2019년 개소 이후 총 이용객 수는 6만6616명에 달한다.

 

‘토닥토닥 3센터’는 청년(19~39세)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 이력서·프로필 사진 촬영, 공간 대관 및 온·오프라인 AI 모의 면접 등의 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는 지난 5년 동안 약 1만20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올해 초 간호사 채용 시즌에는 준비된 면접 정장이 동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정장은 구두, 넥타이, 벨트까지 포함해 연간 최대 5회, 한 번에 최대 3박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진 촬영 서비스도 많은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다가오고 있다. 전문 작가가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은 즉시 수정 후 증명사진으로 제공되며, 올해부터는 포트폴리오용 프로필 촬영 서비스도 추가됐다.

 

AI 모의 면접은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실전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토닥토닥 3센터’는 서구 치평동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스터디룸과 회의실 등도 필요시 이용할 수 있다.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토닥토닥 3센터’에 직접 문의하거나 광주청년정책플랫폼 또는 개별 누리집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또한 청춘발산공작소와 청춘이랑 등 여러 청년공간에서도 취업 및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 내 청년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권윤숙 청년정책과장은 “구직난에 처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 지원 사업들이 계속해서 발전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청년 지원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운석 기자 hkilbokj@hanmail.net

출처 : 퍼블릭뉴스(기사본문 링크)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