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정장·사진·AI모의면접 무료” 광주 구직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인기 - 광주드림
조회
53
작성일
2024.08.06
작성자
서브관리자

서구 치평동 ‘토닥토닥 3센터’에 하루 40∼50명 ‘북적’

구두‧넥타이 등 세트 대여‧사진작가 촬영에 도움

 

 

이력서 사진 촬영.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구직청년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면접 정장 대여, 프로필 사진 촬영,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등 취업지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광주시에 따르면 서구 치평동에 마련된 광주청년센터 ‘토닥토닥 3센터’(전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를 구직청년들이 하루 40~50명 이용하고 있다.

 

지난 2019년 개소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총 이용객은 6만 6616명이다.

 

센터에서는 광주시가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 △이력서·프로필 사진 촬영 △공간 대관 △온·오프라인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는 5년 간 1만 2000명에게 제공해 정장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일회성 면접으로 정장 구매가 부담스러운 청년들의 구직 비용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대형병원의 간호사 채용 시즌에는 준비된 면접 정장이 동이 날 정도로 인기다.

 

이 서비스는 정장뿐만 아니라 구두, 넥타이, 벨트까지 1인당 연간 5회, 최대 3박 4일 간 대여할 수 있다.

 

사진 촬영 서비스도 구직청년들에게 매력적이다. 이력서 작성을 위한 사진은 전문작가가 현장에서 촬영하는 만큼 1:1 수정을 거쳐 증명사진을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취업용 포트폴리오에 사용하거나 개인의 전문성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프로필 촬영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청년들이 사전에 경험하지 않으면 실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AI(인공지능) 모의 면접도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전경훈 기자 hun@gjdream.com

출처 : 광주드림(기사본문 링크)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