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청년센터, 관내 5개구 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 전남인터넷신문
조회
163
작성일
2023.11.10
작성자
서브관리자


 

광주청년센터(센터장 구문정)와 광주 관내 5개구 가족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지역 내 청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가족상담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광주청년센터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마음건강상담소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마음건강증진 및 일상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 상담사 정책교육, 사례회의, 마음건강증진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건강상담소 사업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1:1전문심리상담과 심리검사 ▲정신과 진료 및 약제비용 긴급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소득분위나 정신건강 고위험군 등의 조건에 제약 없이 ‘마음건강에 어려움을 느끼는 광주 청년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 내 청년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지난 3년간 추이를 살펴보면 약 400여 명의 청년들이 마음건강상담소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3,069건의 상담이 진행되었다.

 

광주청년센터와 광주 5개구 가족센터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청년 및 가족 상담에 대한 업무협력 ▲청년 내담자 발굴 및 가족상담 연계를 위한 상호지원 등 지역 내 청년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광주청년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구문정 광주청년센터장, 신혜숙 광주동구가족센터장, 윤옥희 광주서구가족센터장, 장미영 광주남구가족센터장, 노효경 광주북구가족센터장, 장은미 광주광산구가족센터장 등을 비롯하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구문정 광주청년센터장은 “청년기는 여러 가지 도전과 실패를 경험하는 시기이기에 청년센터가 지역 내 청년들이 마음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지지체계가 되어주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청년센터는 병리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가벼운 자신의 고민도 전문가와 함께 나누고 힐링할 수 있는 문턱을 낮춘 심리상담을 제공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2024년에도 마음건강상담소 사업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jnnews.co.kr/news/view.php?idx=360616


정책을 체크하고 청년의 일상을 체크하는 광주청년센터